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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전에 일어난 대한항공 기내난동사건많이들 기억하시나요 사건은 언제나 재평가 되는 법 입니다 땅콩 회항이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승무원이 잘 못했다고 봅니다 어차피 개인의 생각이니 시간내서 반박해도

8년전에 일어난 대한항공 기내난동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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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들 기억하시나요 사건은 언제나 재평가 되는 법 입니다 땅콩 회항이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승무원이 잘 못했다고 봅니다 어차피 개인의 생각이니 시간내서 반박해도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년 4월 20일 발생한 악명 높은 아시아나항공 214편 난기류 사건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그날 아시아나항공 214편(보잉 777 에어버스)이 서울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공항으로 가던 중이었습니다. 307명의 승객과 승무원이 탑승한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현지 시간으로 오전 11시 27분경에 항공기는 태평양 상공에서 심한 난기류에 부딪혔습니다. 바다 이륙 약 1시간 49분 난기류가 너무 강해 객실 창문이 깨져 일부 승객이 부상을 입었고 멧돼지의 혼란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이 사건으로 인해 사망자는 없었지만 승객과 승무원 17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경미한 부상으로 인해 더 많은 부상을 입은 비행기가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 긴급 착륙했으며 그곳에서 응급 구조대원들이 AI 제공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교통안전위원회(NTSB)에서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난기류 조사 결과 이번 사고는 풍속이나 풍향이 급격하게 변하는 윈드 시어(wind shear)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NTSB는 난기류의 원인이 항공기의 기술적 문제나 사람의 실수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결론 내렸다.

이 사건은 항공 산업에서 난기류 인식과 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난기류 예측을 개선하고 승객과 승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이 강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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